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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요가원

READ, Articles Date 2010-02-01 (조회수:3176)
 성  명 |  센스요가 메  일 |  baramsawi@naver.com
 제  목 |  바르게 잠자기 수련
   

 

                      바르게 잠자기 수련



요가의 목표가 완전한 육체를 이루어 참 나를 찾아 영혼의 자유를 얻고자함이라면 1차적으로

완전한 육체를 이루어야 합니다. 완전한 자연체를 잦추기 위해서는 먼저 일상의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인해 불균형상태인 몸을 수정 아사나를 통해서  조화와 균형을 이룬 육체로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요가수련을 보면 깨어 있을  때 하는 수련이 대부분이고 삶의 1/3을 차지하는 수면에 대한 

언급은 너무나도 부족한 실정입니다.

 

육체의 조화와 균형은 수면 중일 때도 이루어 져야 합니다.

일상에서 치우친 자세를 바로 잡는 것이 수정아사나를 통한 체형교정입니다.

체형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듯하게 누워서 자는 것입니다.  수면중에 근육이 가장 이완되는데

이때 나쁜 자세를  취하면  쉽게 체형이 변하게 됩니다.

반대로 반듯하게 누워 잔다면 근육이 이완된 상태이므로 나쁜 자세를 쉽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르게 잘 수 있다면 자세교정이 50%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엎드려 잔다거나 옆으로 잔다면  낮에 했던 수련이 물거품이 되는것이므로

육체의 조화와 균형을 위해 바르게 자기 수련을 시작해야 합니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상태의 몸은 편안한 자세로 잠을자도 무방하나

통증이 있고 교정이 필요한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교정을 하면됩니다.


바르게 자는 법 (교정과정)

1.경침을 사용한다.(목교정)

2.허리에 쿠션(요침)을 넣는다.(요추 만곡 형성)

3.무릎을 묶는다.

허리에 통증이 오거나 매우 견디기 힘들다면 경침과 허리 쿠션을 잠시 빼고 있다가

편해지면 다시 넣는다.


 이렇게 하고 반듯하게 잘 수 있다면 자세 교정의 절반을 이룬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매우 힘듭니다. 그러나 요가원에서 바르게 자기 수련 지도를 받고

꾸준히 바르게 잔다면  어느새 바르게 자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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